이번 의뢰인께서는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김우식(가명) 대표님이셨습니다.

대표님께서는 별도의 세무사를 통한

기장을 하지 않고 쇼핑몰 세금을

직접 신고하고 납부하셨습니다.

그러다 최근 매출에 비해

세금이 많이 나온 것 같아

로지택스를 찾아주셨죠.

대표님께서 이전에 납부하신

부가세와 종합소득세 신고서를 살펴보니

누락된 매입 내역과 적용되지 않은 세액공제

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곳에서 매입해오신 상품을

온라인에 판매하시다 보니

그 항목들을 하나하나

대표님께서 관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 결과 부가세 신고 시 300개가 넘는 상품이

비용처리에 반영되지 않았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내지 않아도 되는 세금을 무려 2,000만 원이나

더 내고 계셨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표님께서는 이러한 사실을 몰랐기 때문에

지속해서 세금을 납부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검토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사실을

파악하였고 억울함을 감추지 못하는

대표님을 위해 경정청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경정청구는 ‘구체적으로 얼마의 금액을

어떠한 이유로 돌려받아야 한다.’라는 사실을

국세청에 명확히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이 과정이 어렵기 때문에 70% 이상은

경정청구에 실패하죠.

그래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세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요.

김우식 대표님께서 여러 곳 중에서도

로지택스를 선택해 주신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었습니다.

특히 국세청과 조세심판원 출신 전문가가

함께한다는 점을 높이 평가해 주셨죠.

믿고 맡겨주신 대표님을 위해

이전에 신고하셨던 세금 내역을 검토하였고

경정청구에 실패하는 게 이상할 정도로

전략을 촘촘히 구상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중소기업 특별세액감면, 인적공제 등

다양한 세액 공제 혜택을 적용하여

3,000만 원 절세에 성공하였습니다.

또 소득 금액이 변동됨에 따라

4대보험료도 환급받을 수 있도록

챙겨드렸죠.

하마터면 모르고 넘어갔을 돈을

되찾게 해드려 큰 뿌듯함을 느꼈습니다.